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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의 성공

직장에서 성공 방법(억대연봉 노하우)

by 갈렙님 2020. 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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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해야 일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어떤 생각과 자세로 해야 할까요??

사실 방법도 많고 생각도 많은 일 잘하는 방법!

직장생활 성공을 위한 꿀팁을 공유합니다!

 

 

첫째, 꼰대의 생각을 맞춰라!

우리는 일의 지시를 누구에게 받나요?

일의 결과물을 누가 보나요?

결과물을 평가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팀장/점장/사업부장/과장/파트장 등 ==> 꼰대입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일을 해야 할까요?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걸 열심히 하면 될까요?

업계에서 잘한 내용을 벤치마킹해서 만들면 될까요?

석학의 말이나 연구논문 신문 등에서 나온 좋은 방법을 따라하면 될까요?

모두 중요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나에게 과제를 준 사람,

꼰대의 생각입니다.

아무래 잘된 전략/실행방안/업무스타일이라도

나의 꼰대님이 싫어하시면 일을 못한 겁니다.

그래서 꼰대와 친하게 지내면서 지속적으로 물어봐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한/정리한/찾은 생각. 방법, 전략을

꼰대님의 생각에 녹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대로 해야 합니다.

그게 일을 잘하는 겁니다.

설령 그대로 하면 문제가 생기고

성과가 안 나올 것 같아도

그대로 해야 합니다.

후배사원들이 이럴때 많이 상담을 옵니다.

저의 대답은 항상 같았고,

그들도 시간이 지나서는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정말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할때는

내가 생각한 내용을 따로 정리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꼰대의 생각대로 했을때 실패하면

조용히 꼰대의 생각인냥 아니면

조용히 의견을 드려봅니다.

그때 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러면 일과 사람 모두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둘째, 더 높게 더 짧게!

무엇을 더 높게 더 짧게 하라는 걸까요?

목표는 더 높게,

납기는 더 짧게 하라는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표현합니다.

목표는 2배로 납기는 1/2로!

목표를 높게 잡아야 성공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2배의 목표를 성취하지 못했더라도

원래의 목표는 이룰 확률이 높아지는 거죠.

매출목표/보고서의 양/성과의 양을

2배로 잡고 계획을 짜보십시오.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하겠지만

그렇게 짜보면 확실히 달성확률이 높아집니다.

납기는 1/2로 해야 중간에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이 생깁니다.

모든 건 완벽할 수 없습니다.

5일 후에 결과물을 달라고 하면

3일정도쯤에 간략하게 보고서든 어떤 결과물이든

만들어내고 상사에게 갑니다.

그리고 수정을 받습니다. 처

음에 얘기한 꼰대에게 맞추걸 더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일정이 남으니 데드라인을 맞출 확률이 훨씬 높아지고,

수정할 여유도 생깁니다.

 

 

 

셋째, 기사 책

관련된 책을 적어도 10권 읽어보세요!

매일 아침 출근하면 일과 관련된 기사를 읽어보세요.

정말 꼰대같이 들리나요?

이건 들으셔야 합니다.

왜이렇게 일하기가 어려울까?

나는 왜 항상 일을 못할까

고민할 시간을 확 줄여줄 수 있는 마법과 같은 방법입니다.

관련 분야의 책 10권만 읽어보면 길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일을 잘하는 방법은 뻔하고 쉽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찾는 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딱 10권만 읽어보세요!

정리하면서 적용하다보면 놀라운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관련 기사를 읽는 것으로

앞으로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고

경쟁사 동향을 알수 있고

내가 나가야할 방향이 잡힙니다.

딱 3개월만 해보세요.

선배들이 여러분을 다르게 볼겁니다.

아침에 관련기사 3개만 읽기!!

간단하게 한줄로 정리해두면 더 좋습니다.

 

넷째, 생각/생각 또 생각! Morning thinking.

출근하면 무엇부터 하시나요?

커피 한잔 하시나요?

동료와 인간관계를 위해 차를 한잔하시나요?

회의를 하시나요?

사람의 뇌가 아침에,

하루의 첫시간에 얼마나 중요한지 말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인간의 뇌는 잠에서 깨고

처음 시간에 가장 좋은 판단력/창의력이 나온다고 합니다.

하루에 특정개수의 판단만 내릴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그

한계에 도달하면 중요도에 상관없이 판단을 못내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침에는 혼자 창의적인 일들을 하고

오후에 인간관계를 맺거나 회의 등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침시간에는 생각, 생각 또 생각을 합시다.

일을 잘하는 키는 여기에 있습니다.

 

 

 

이상 일 잘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정리해보면,

꼰대의 생각을 맞추고,

목표는 2배로 납기는 1/2로 하고,

관련 책 10권!

매일 관련 기사 읽기

마지막으로

아침엔 생각 생각 또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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